본문 바로가기
여행은 즐거워/해외 여행

무계획 유럽여행자들을 위한 예약 꿀팁_교통편 예약(성수기)

by 야옹이는 냐옹냐옹 2016. 5. 31.
반응형

메가버스


지난 포스팅에서는 유럽여행 중 숙소 예약하는 저만의 노하우를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교통편 예약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6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44일간 여행을 했습니다.

루트는 영국, 체코, 오스트리아, 이태리, 스위스, 프랑스, 스페인 이었고요.


하지만.. 답없는 성격때문에 무계획 여행을 떠나게 된 저는

의외로 비행기, 버스, 기차, 택시, 지하철 등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었답니다.


그 중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버스!

미리 예약하시는 분들은 거진 기차를 예약하시는 걸로 아는데요.

근데 맞습니다. 기차는 빨리 예약할 수록 가격도 저렴하고 또 버스보다 확실히 편해요.

하지만 저처럼 무계획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거의 이틀 전날이나 하루 전날 예약을 할 수 밖에 없죠.


그럴때 기차는 천정부지로 가격이 치솟는 반면, 버스도 가격이 오르긴 하지만 기차의 거의 절반 가격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특히 이태리... 아시죠? 교통편 너무 최악인거. 저는 이태리 이동은 거의 버스로 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성수기 시즌에 교통 예약을 안한 채 이태리 기차편을 알아본다면 가고싶은 마음이 사라질 정도로 비싼 가격이에요.

아 참, 참고로 저는 패스를 구입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온전히 그 가격을 다 내야만 했답니다.

그렇다면 무계획 여행자들은 이태리 여행을 포기해야 하는가? 그렇지 않습니다!



1. 이태리 여행은 메가버스로~


메가버스! 메가버스는 이태리의 구석구석을 다 다닌답니다.

버스는 이태리 현지인들이 특히나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수단인데요.

그만큼 저렴하기 때문이죠~ 기찻값의 거의 반값이고 빠르게 예약한다면 단돈 1유로로 도시와 도시를 지나갈 수 있으니까요.

비단 이태리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메가버스가 있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이태리가 가장 루트도 많고 활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심지어 베니스에서 나폴리까지 12시간 버스를 타고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차 값이 무려 100유로가 넘어가는 바람에...(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살인적으로 가격이 오른답니다.)

20유로 정도 되었던 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어요.


버스는 정말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차보다 시간이 거진 2배 이상 걸린답니다.

기차가 5시간에 갈 거리를 버스는 10시간을 가야하니까 말이죠.

시간이냐 돈이냐인데... 전 돈을 선택했습니다.



2. 장기 이동 구간만 미리 예약하는 센스!


솔직히 말씀드려서 교통은 빨리 예약할 수록 더 저렴하고 더 좋은 대중교통편을 탈 수 있어요.

하지만... 무계획 여행자들이 교통편을 미리 예약하는 건 힘들겠죠.

그래도! 정말 비싸고 솔드아웃이 빨리 되는 구간만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서 베니스에서 나폴리 구간도 버스에서 12시간 고생하기 싫다면 그 구간만 미리 예약을 해도 되겠죠.

그리고 추천드리는 예약 구간은 스위스에서 프랑스 넘어가는 기차.

그 구간도 일찍 예약한다면 30유로면 되는 구간인데... 전 120유로에 탔답니다.

거의 비행기 가격이에요 ㅋㅋㅋㅋ


짧은 구간은 예약을 안해도 가격 편차가 심하지 않습니다만...

국가와 국가를 넘어가는 구간이나 국가 안 이동이라도 장기 이동이라고 한다면

예약을 미리 하지 않으면 몇 배의 금액을 더 주고 티켓을 사야하니 주의하세요.



3. GO EURO 어플을 이용하자


이 어플은 정말 신의 한 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어플을 모르실거에요!

국가를 이동할 때마다 어떤 교통편이 유리하고 이동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잖아요.

정보를 찾으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말이죠.


그런데 이 어플은 버스에서부터 비행기까지 모든 대중교통 정보를 보여준답니다.

저는 이 어플을 오스트리아 현지 유학생에게 추천받았는데요.


그 전까지 대중교통 정보를 알아보려고 시간을 참 많이 쏟았었는데.

이 어플을 알고난 후에는 신세계. 시간을 거의 쏟지 않았어요.


이동 구간을 입력한 후 검색을 하면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편들을 보여줘요.

가장 최적의 교통편을 찾은 다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하지만, 가끔씩 누락되는 정보들도 있으니 너무 맹신하지는말 것!

그래도 정보가 없는 막막한 무계획 여행자들에겐 어떻게 이동해야겠다는 틀을 마련해 줄수 있을 것같아요.



4. 저가 비행을 이용하자


비행기를 이용한다고 하면 천문학적인 금액이 부과될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오히려 기차보다 더 싼 경우도 비일비재해요.

게다가 정말 빠른 시간 안에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어요.


저는 영국에서 체코, 그리고 프랑스에서 바르셀로나로 갈 때 저가비행을 이용했었는데요.

버스나 기차로 간다면 정말 하루종일걸렸을 수도 있는데, 비행기는 단 2시간이면 목적지에 도달합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타기 위해 미리 몇시간 일찍 오는 시간도 매몰시간으로 구분해야겠죠?


하지만 같은 값이라면 비행기가 조금 덜 피곤하고 효율적인 구간이 있답니다.

비쌀 것 같다고 지레 겁먹지 마시고 기차나 버스로 이동이 불편한 구간에는 비행기를 타는 것도 염두에 두세요.

참, 짐 용량 체크 주의하시구요~


이상 무계획 유럽여행을 다녀온 사람으로서 체득한 교통편 예약 노하우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정말 좋겠네요ㅋㅋ


다음 유럽여행 프롤로그 포스팅으로는 루프트한자 비행기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