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을 찾아서/충남 공주 맛집

[충남 공주 맛집]공주 MZ세대들의 공주 먹거리 최고 아웃풋: 김치치즈피자탕수육

by 야옹이는 냐옹냐옹 2021. 9. 3.
반응형

 

 

공주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은? 김치치즈피자탕수육!

 

 

누군가 저에게 공주에서 가장 유명하고 맛있는 음식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주저 없이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은 꽤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데,

일반 탕수육에 김치, 피자치즈, 양파, 당근, 오이, 목이버섯 등 각종 야채를 넣고 버무린 탕수육을 일컫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이름은 탕수육이지만 원육은 닭고기라는 점 입니다.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무엇보다 맛이 있어서 많은 공주 현지인들과 외지인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은 공주의 한 탕수육 전문점인 <북경탕수육>에서 탄생되었습니다.

그 탕수육은 공주 현지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타게됐고, 미디어에도 소개가 되면서

외지인들에게도 사랑 받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공주 피탕김탕의 김치치즈피자탕수육 특대 사이즈

치즈가 늘어나는 김치치즈피자탕수육

 

 

북경탕수육의 친척 분이 공주 신관에서 하는 식당이 <피탕김탕>입니다.

접근성이 북경탕수육(중동 위치)보다는 더 수월하기 때문에 보통 <피탕김탕>으로 많이 갑니다.

어차피 동일한 레시피라서 맛은 거기서 거깁니다.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을 드셔보시지 않은 분들에게 이 음식의 맛은 무슨 맛이라고 설명을 드리기가 참 애매합니다.

비슷하게 연상되는 음식이 별로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여러 음식의 맛이 복합적으로 나서 대표적으로 하나 꼽기가 어렵습니다.

피자맛이 나는 걸쭉한 탕수육 소스에 쭉쭉 늘어나는 피자치즈, 거기에 느끼함을 잡아줄 볶음 김치의 맛이라고 할까요.

탕수육만 먹었을 때 생기는 느끼함을 피자맛 소스의 상큼함과 김치의 매콤함이 함께 잡아줍니다.

 

공주 피탕김탕의 가격표

 

주말의 공주 <피탕김탕>은 밀려들어오는 주문들로 정말 바쁩니다.

저희는 김치치즈피자탕수육 특대 사이즈를 홀에서 주문했는데, 음식을 받아보기까지 30분이 넘게 걸렸습니다.

그리고 주먹밥을 추가 주문하고 싶었으나 대기 손님이 많아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러한 김치치즈피자탕수육 성공의 비결은 저렴한 가격때문인 것 같기도 합니다.

치킨 한 마리 가격이 18,000원에 육박하는 현재 물가에서

탕수육 특대 사이즈가 28,000원이라는 것은 정말 혜자 중의 혜자 음식 아니겠습니까.

(*특대 사이즈는 건장한 남자 3~4명이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거기다가 탕수육 안에 각종 야채들도 있고 피자치즈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니즈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지 않을까 싶네요.

 

 

공주 피탕김탕이 매스컴에 소개된 모습

 

이제는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이 외지로 많이 뻗어 나가서

꼭 공주가 아니더라도 시켜먹을 수 있는 약간의 대중성을 띈 음식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말에 무엇을 먹어야 되나 고민이 되신다면 김치치즈피자탕수육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공주에 오게되면 공주의 최고 아웃풋 음식인 김치치즈피자탕수육을 꼭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